강원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아카이브

아카이브 방문

"‘SW중심대학’은 대학교육을 SW중심으로 혁신함으로써 SW전문인력을 양성하고 학생‧기업‧사회의 SW경쟁력을 강화해 진정한 SW가치확산을 실현하는 대학을 의미하며, SW전공자는 이론과 실전을 모두 잡는 전문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에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실무형 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합니다.

이러한 SW중심대학의 운영 원칙에 의거하여 우리 대학은 SW전공생이 우수한 실무형 인재로 육성될 수 있도록 ‘강원대학교 SW산학협력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다양한 SW/AI 관련 주제로 총 174개 과제에 724명의 학생이 80명의 교수진과 101개 기업의 106명의 전문가와 함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산학협력프로젝트 아카이브는 위와 같이 우리 대학이 그간 수행한 다양한 프로젝트의 우수 성과를 망라하여 재학생들에게는 배움에 대한 열정과 새로운 아이디어 창출을, 기업에는 우수한 도내 인재 발굴과 문제해결을 위한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또한 비SW중심대학에는 SW교육 혁신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고 SW가치를 확산하는 폭넓은 교류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해주시길 희망합니다. 우리 대학의 SW전공학생들이 그간 일구어낸 프로젝트의 성과물을 공유하는 이 아카이브를 통하여 연구자와 학생은 물론 산업계, 대학 모두가 정보를 교환하고 소통하며 다양한 영역과 분야로 SW융합의 가치가 실현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상세정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