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시민사회 온라인 자료관 '톺'

아카이브 보러가기

그동안 경기도 내 시민사회의 활동은 그 어느 지역보다도 활발했고 중요한 역할을 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활동에 대한 기록이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지 않아 사장되는 경우를 보면서 안타까웠습니다.
그리고 경기지역의 시민사회활동에 참고할 자료가 부재한 것도 현실이었습니다.

점차 경기도 시민사회의 현황 및 활동 내용을 체계적으로 정리 및 기록을 보존할 필요성이 요구되었습니다.
그래서 경기지역 시민사회 활동의 역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영역의비영리 공익활동을 이끌어 온 발자취와 동시에 경기도 뿐만 아니라 한국사회 변화의 흐름을 알 수 있는 가치 있는 역사적 자료를 담아낼 온라인 자료관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경기시민사회 온라인자료관은 경기도 시민사회 활동기록의 허브이자 다양한 공익활동 네트워크가 활동하는 열린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온라인자료관은 크게 두 방향으로 1990년대부터 2022년까지는 문서류, 시청각류, 도서간행물류, 사진류, 박물류, 정책자료 등 다양한 자료로 제공됩니다.
그리고 단순한 과거의 자료에 머물지 않고 경기도를 포함한 국내외 시민사회단체와 공익활동가들이 다양한 정보와 자료를 함께 만들고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경기도 시민사회활동에 헌신해 오신 많은 분들과 단체들이 뜻을 모아 소중하게 간직해온 자료를 선뜻 기증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경기도 시민사회활동에 헌신해 오신 많은 분들과 단체들이 뜻을 모아 소중하게 간직해온 자료를 선뜻 기증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여러분들의 참여를 통해 더 많은 자료와 정보가 공유되어 새로운 시민사회의 역사를 써내려가길 기대하겠습니다.

상세정보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