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utsches Literatur archiv marbach(마르바흐 문학 아카이브)

아카이브 방문

"독일 문학 아카이브(Deutsches Literaturarchiv – DLA)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문학 기관 중 하나입니다. 이 컬렉션은 1750년부터 현재까지의 문학 및 지적 역사에 대한 귀중한 자료를 풍부하게 모아 보존하고 있습니다. 1955년 설립 이후 문학, 교육 , 연구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컬렉션은 자료 비평을 수행하는 모든 사람에게 열려 있습니다.

작가와 학자의 약 1,600편의 논문과 컬렉션, 문학 출판사의 아카이브, 450,000개 이상의 이미지와 물건을 보유한 독일 문학 아카이브는 동종 분야의 선도적인 기관 중 하나입니다. 도서관은 현대 독일 문학의 가장 큰 특별 컬렉션으로, 160명 이상의 작가와 수집가가 소장한 도서관과 함께 150만건 이상의 기록물(도서, 정기 간행물, 아날로그 및 디지털 텍스트, 음향 및 시각 미디어)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독일 문학 아카이브는 다른 기관 및 대학과 협력하여 자금 등의 지원을 받아 학제간 및 국제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

전시장에는 독일 문학 아카이브의 원고, 서적, 이미지 및 물건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박물관, 문학 및 학술 행사, 다양한 출판물은 문학과 학문에 관한 현재의 질문과 쟁점을 다루고 있으며 많은 청중이 이 독특한 아카이브 소장품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상세정보열기
관련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