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3월 21일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양재천 대치교에서 쓰레기 보물찾기 양재천 줍깅 봉사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본 활동은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단체 및 기업, 지역주민 등 200명이 참여하여 총 147kg의 쓰레기를 주었습니다


활동 시작에 앞서 오늘 우리가 하는 활동에 대한 설명과 진행순서, 안전 관련 안내를 진행하며
조 리더로 활동해주시는 숲여울기후환경넷에서 한번 더 자세한 설명과
설명 후 퀴즈를 맞추는 분들께 수달인형 등 선물들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열심히 설명을 듣고 정답을 맞추면 선물을 드립니다!
모두가 열심히 듣고 정답을 맞추기 위해 경쟁이 치열했답니다!



본격적인 활동이 진행되었는데요
가족과, 친구와, 직장동료들과 함께 쓰레기를 줍기도 하고
일반풀 처럼 보이지만 생태에 위협이 되는 환삼덩굴이라는 식물 종 조절 활동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조별로 주어온 쓰레기는 무게를 재어
어느조가 제일 많이 쓰레기를 주어왔는지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조별로 쓰레기를 주어와서 무게를 확인하고
조별 인증사진도 수달이와 개구리와 함께 남기고
주어온 쓰레기 보물(병뚜껑)에 이쁘게 미니 다육이를
심어갈 수있는 체험까지! 1석 3조의 활동이 진행되었습니다

주어온 쓰레기보물에 다육이 심기 활동!

한편 한켠에서는 자전거 안전운행을 위한 캠페인도 함께 진행되었는데요
자전거가 쌩쌩달리는 양재천에서
안전한 운전을 위한 후방안전등 나눔 활동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모두가 함께 주운 쓰레기 보물은
1조 1.98kg
2조 14kg
3조 39.7kg
4조 13.65kg
5조 0.1kg
6조 8.3kg
7조 17.6kg
8조 1.87kg
10조 20.9kg
11조 21.72kg
12조 7.22kg
총 147kg입니다!
모두모두 수고하셨습니다
활동과 관련하여 더 많은 사진은
아래 구글링크를 통하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사진 더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