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하는 정원은 1968년부터 농부 성범영이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의 황무지를 개척하여 집념으로 완성한 창조적인 정원으로 1만 3천평의 대지에 8개의 소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정원’이라는 수식어와 함께 창조와 예술, 철학이 융합된 정원으로 국제적 탐구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유구한 세월을 간직한 한국 고유의 정원수와 분재 그리고 괴석과 수석이 잔디광장과 오름의 여백을 따라 전시되어 있으며, 돌 하나하나마다 손으로 직접 다듬어 쌓아 올린 거대한 화산석 돌담과 돌문, 그리고 곳곳에 쏟아져 내리는 폭포와 연못은 자연석 석조건물과 조화를 이루어 독창적인 한국정원의 모습을 갖고 있어 제주의 자연과 멋을 가장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또한, 정원에서의 깨달음과 생각을 정리한 설명글들은 나무에 대한 이해와 사색으로 관람의 즐거움을 한층 더하고 있습니다.○ 생각하는 정원은 국가지정 민간정원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정원입니다.
○ 장쩌민, 후진타오, 시진핑 전 · 현직 중국 국가주석등 세계 여러 정상들이 가장 많이 찾고 있는 한국의 명소입니다.
○ 중국 의무교과서에서는 생각하는 정원을 조성한 농부의 분투여정과 정원이 지닌 문화적 가치를 한국민족정신 양성의 모범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http://www.spiritedgarden.com
〓 주소: 제주시 한경면 녹차분재로 675
〓 전화: 064-772-3701~3